by Gary Neville 

 

로빈 반 페르시는 친정팀을 상대로 아주 멋진 활약을 펼쳤다. 경기 이후에 반 페르시는 자신과 웨인 루니가 '9.5번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금 풀어서 설명하자면 자신과 루니가 센터 포워드이자 동시에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수행할 줄 안다고 말한 것이다.

 

그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공손한 표현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분명히 내가 본 바로는 반 페르시는 9.5번이 아니라 9번이었다.

 

내눈에 센터 포워드 로빈은 상대의 배후를 노리며 그 곳으로 움직여 찬스를 만들어내고 만들어낸 찬스를 매우 효과적으로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선수이다. 그는 왼쪽 윙어로 커리어를 시작했지만 스트라이커로 포지션을 옮겼고 현재는 월드 클래스 센터 포워드가 되었다. 분명히 로빈 반 페르시는 최전방에서 뛸 때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다.

 

로빈이 팀에 적응하는데 4~6주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고 생각한다. 그가 여러번 번뜩이는 장면을 연출했지만 우리 눈에는 반 페르시가 여전히 팀에 적응하는 중이라고 보였다. 동료 선수들 역시 새롭게 팀에 합류한 반 페르시의 움직임에 적응해가는 모습이었다.

 

그렇지만 1주 사이에 반 페르시에게 커다란 변화가 있었다. 유나이티드는 첼시와 아스날이라는 거함을 상대했는데 그는 두 경기에서 아주 큰 영향력을 끼쳤다. 시즌이 끝날 시기가 다가올 때  분명히 이 두 경기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될 것이다.

 

나는 반 페르시의 이런 활약이 단지 시작에 불과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우아하면서도 웅장하다는 말을 잘 쓰지 않지만 앞으로 경기를 분석하는 자리에서 그런 단어를 써야할 것 같다. 

 

반 페르시가 피치에서 보여주는 움직임 어떤 것에도 그의 의도가 들어가있다. 그는 결코 생각없이 움직이지 않는다. 만약 로빈이 달린다 할지라도 그러는 이유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첼시와의 경기, 유나이티드 입장에서는 결코 물러날 수가 없었던 경기였다. 만약 그 경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패한다면 당시에 선두였던 첼시와의 승점차가 7점으로 벌어질 것이기 때문이었다. 결코 물러설 수 없었던 경기에서 반 페르시는 팀이 승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내는 장면에 모두 등장했다.

 

당시 경기에서 반 페르시가 팀에 남긴 결과물은 아주 대단한 것이었다. 이른 시간부터 자신에게 득점 찬스가 찾아왔음에도 그는 당황하지 않았고 기회를 결코 놓칠 것 처럼 보이지 않았다. 두번째 득점도 오른발을 사용해서 멋지게 마무리했다. 반 페르시는 슈팅을 시도하기 이전에 자신이 사용할 발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동작을 취하고 정확하게 골을 만들어냈다.

 

내 눈에는 그 때부터 다른 유나이티드 선수들이 반 페르시의 움직임을 간파한 것처럼 보였다. 더불어 반 페르시는 루니와 함께 수비적인 임무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과거부터 유나이티드의 공격수들은 전방에서부터 열심히 뛰어왔다. 마크 휴즈와 카를로스 테베즈도 그랬고 현재는 루니가 팀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어제 반 페르시가 보여준 적극적인 수비 가담은 유나이티드 공격수에게 어떠한 임무가 요구되는지 반 페르시가 인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열심히 뛰었던 공격수들만 유나이티드에서 성공적인 발자취를 남겼다.

 

29살의 반 페르시를 £24m이나 지불하고 데려온 것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겐 이례적인 일이었다. 반 페르시는 안정한 생활을 해오던 아스날을 벗어나 유나이티드에서의 도전을 택했고 유나이티드 서포터들에게 자신이 완성된 선수라는 것을 증명해보이고 있다.

 

반 페르시는 두번의 빅매치에서 훌륭한 활약을 보여줬다. 만약 그가 1달 후에 있을 맨체스터 더비에서도 맹활약을 펼친다면 모든 유나이티드 팬들은 스폐셜한 선수가 자신의 팀에 합류했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유나이티드 서포터들은 벌써부터 반 페르시를 따듯하게 맞이하고 있다. 에릭 칸토나도 반 페르시와 마찬가지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왔지만, 반 페르시는 칸토나보다 더 많은 득점을 기록할 것이다. 칸토나의 득점력이 나쁘지 않았지만 로빈은 현재 13경기에서 10골을 기록하는 놀라운 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나는 이것이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아스날은 빅클럽이다. 그리고 반 페르시는 돈을 벌기 위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오지 않았다. 나는 반 페르시가 팀의 전설이 되기 위해 유나이티드를 선택했다고 생각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같은 위대한 클럽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친다면, 선수들은 그 활약을 토대로 더 높은 단계로 성장하곤 했다.

 

만약 반 페르시가 지금의 활약을 계속해서 이어간다면 그가 짧은 시간 내에 충분히 전설적인 위치로 올라설 수 있다고 본다.

 

 

 

출처 : http://www.dailymail.co.uk/sport/football/article-2227478/Robin-van-Persie-Manchester-United-legend-Gary-Neville.html